본문 바로가기
🤑 어디까지나 개인생각/쉬운건 아무것도 없어

TIL 20231102

by 소리331 2023. 11. 2.
반응형

CULL 의 뜻: 

- "CULL"은 주로 데이터 정리 또는 선택적 데이터 삭제와 관련된 작업

 

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리전이 갖는 의미

- 각 리전은 독립적인 데이터 센터 및 컴퓨팅 리소스로 구성

 

HELM의 역할: Helm은 Kubernetes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기 위한 패키지 관리자 및 배포 도구입니다. Helm은 Kubernetes 리소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패키지화하고 관리하는데 사용됩니다. Helm은 Kubernetes 클러스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배포, 업그레이드 및 롤백할 수 있도록 돕는 도 아래와 같은 주요 역할을 합니다:

  1. 패키지 관리: Helm은 "차트"라고 하는 패키지 형식을 사용하여 Kubernetes 애플리케이션 및 리소스를 패키지화합니다. 차트는 애플리케이션 구성, 서비스, 배포, 관련 설정 및 의존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차트를 공유 및 재사용하기 쉽게 만듭니다.
  2. 배포 및 업그레이드: Helm은 차트를 사용하여 Kubernetes 클러스터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Helm 명령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하면 Kubernetes 오브젝트가 클러스터에 배포 또는 업데이트됩니다.
  3. 버전 및 롤백 관리: Helm은 배포된 애플리케이션의 버전을 관리하고 이전 버전으로 롤백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쉽게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  4. 친화적인 템플릿: Helm은 Kubernetes 리소스 정의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템플릿 엔진을 내장하고 있습니다. 이 템플릿 엔진을 사용하여 YAML 파일을 동적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, 차트를 더 구성 가능하게 만듭니다.
  5. 차트 관리 및 저장소: Helm은 공식 및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차트 저장소를 통해 차트를 공유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사용자 정의 차트 저장소를 만들어 자체 차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.
  6. 보안 및 값 대체: Helm은 Kubernetes 리소스에 대한 보안 관리를 위한 값 대체 및 암호화를 지원합니다. 이를 통해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고, 배포 중에 필요한 값들을 동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Helm은 Kubernetes 애플리케이션의 패키지화, 관리 및 배포를 단순화하는 강력한 도구로, Kubernetes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.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