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기술스택을 쌓아보자/AWS

Elastic beanstalk 적응기 [1 - 진짜 간단히만 보았다]

by 소리331 2022. 8. 20.
반응형

 

회사에서 데이터 기술팀이 형성되고 이관받아야 할 업무가 생겼다.

알음알음 기술들을 읽으며 찾아가다보니 오류가 자주나는 지점이 발견되었는데,

elastic beanstalk에 앱이 올라가 있었다.

하지만 그게 뭔지 아무것도 모르는 나! 때문에 나름 로그를 받아보아도 이걸 어떻게 수정하면 좋을지 감이 잘 오지않았다.

그래서 공부해보자! 


Elastic Beanstalk 소개 및 개념

aws 공식 문서인 개발자안내서에서 요약적으로 내용을 발췌해보았다.

  • 큰 역할: Elastic Beanstalk를 사용하면 AWS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
  • 용어 및 개념 ( 알면 좋을 것만 가져왔다.)
    • 어플리케이션이란? - 개념적으로 폴더와 유사
    • 어플리케이션 버전이란? - APP의 코드 배포 버전, 그러나 각 버전은 독립적이다. 즉 ver a와 ver b가 있다면 필요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고 적혀있다. 어플리케이션은 s3에서 관리된다.
    • 환경: 앱을 실행중인 AWS 리소스 모음 , 여러 환경을 구성하면 하나의 버전을 여러번, 다양한 버전을 한번에 구사할 수 있다. 환경을 구성하면 필요한 리소스를 프로비저닝 한다.
      • 프로비저닝: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시스템 자원을 할당, 배치, 배포해 두었다가 필요 시 시스템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미리 준비해 두는 것

 

 

AWS Elastic Beanstalk란 무엇입니까? - AWS Elastic Beanstalk

이 페이지에 작업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. 실망시켜 드려 죄송합니다. 잠깐 시간을 내어 설명서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.

docs.aws.amazon.com

 

 

[소개] AWS Elastic Beanstalk란?

AWS Elastic Beanstalk란? AWS Elastic Beanstalk는 Java, .NET, PHP, Node.js, Python, Ruby, Go, Docker를 사용하여 Apache, Nginx, Passenger, IIS와 같은 친숙한 서버에서 개발된 웹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간편하게 배포하고

tech.cloud.nongshim.co.kr

 

[AWS]Beanstalk이란

나는 1년정도 BeanStalk을 사용하고 있다. 처음에는 BeanStalk가 어떤 역할을 하는 서비스인지 궁금해서 찾아봤었는데, 이해가 잘 되지 않았었다. 그래서 내가 경험한 빈스톡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

americanopeople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